매출을 올리는 효과적인 방법, 이벤트 마케팅

고아라 칼럼니스트

상품을 등록한다고 해서 매출이 바로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활용해서 상품을 등록해도, 그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내 상품이 다른 판매자의 상품보다 위에 노출되는 것 역시 아니다. 아무런 실적이 없기 때문이다. 나와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 얼마든지 많이 있다. 그래서 고객이 수많은 판매자의 상품 중 나의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려면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다. 바로 이벤트를 진행해서 고객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것이다.

이벤트를 진행할 때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목적을 먼저 설정해야 한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목적은 당연히 매출을 올리는 것이겠지만 ‘단순 매출 증가’라는 불분명한 목적보다는 ‘이번 가을 신상품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또는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서’와 같은 구체적인 목적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특정 아이템 매출 올리기, 인지도 올리기, 운영 채널 활성화, 기존 고객 혜택, 구매 고객 혜택, 신규 고객 확보 등으로 다양하게 구체적인 목적을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 기획전으로 진행되었던 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살펴보자.
위의 사진은 네이버 톡톡 친구를 맺으면 액자 할인쿠폰을 발행해주는 이벤트이다. 이는 단골 고객을 확보하기에 효과적인 이벤트이다. 네이버 톡톡 서비스는 스마트 스토어와 함께 활용했을 때 시너지가 강력한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또한 다음 구매 시에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주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이기도 하다. 이처럼 이벤트 마케팅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목적을 달성하고, 매출까지 올릴 수 있는 방법이다. 매출이 부진하여 고민이라면 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이벤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보자.

고아라 칼럼니스트

고아라 칼럼니스트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이자 온라인 마케팅 전문회사 비즈온에듀 대표이다. 네이버, 카페24, 고려대학교에서도 온라인 마케팅 강사로 활동 중이며, 저서로는 '오픈마켓 광고 이기는 전략', '소셜마케팅 이기는 전략', '혼자서도 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등이 있다.